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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스토리

온라인광고대행사 하는일은?

온라인 광고대행사 하는일은?

어떻게 하면 광고주와 광고대행사는 이런 사이가 될수있을까

온라인 광고대행사라고 자꾸 전화해서 뭐 하라고 하긴하는데 뭘해준다는건지 도대체 알수가 없을겁니다.
그럼 도대체 거기선 뭘해주는걸까요.
먼저 온라인광고대행사의 000대리님이라는 분은 일단 온라인광고대행업체의 영업사원이라고 보시면됩니다.
영업특성상 입사처음날부터 대리직함을 다신분이십니다만은..
일반적으로 1차적으로는 TM영원사원이라고 보시면 되지만  구체적으로 들어가면 단순 영업부터
여러가지 광고 컨설팅까지 한다고 보시면됩니다(일반적인 단순영업과는 좀 차이가있습니다.)
이 분들이 하는일은 키워드광고 기준으로 크게 몇가지로 나눌수있습니다.




1. 계정생성
2. 키워드셋팅
3. 광고입찰
4. 광고효과 분석측정
5. 광고개선 및 효율증대
6. 기타 







1. 계정생성
 

대체로 이런방식으로 시작

계정생성이란 광고매체사 예를 들면 네이버나 오버추어등에 아이디를 만드는 작업입니다.
이건 그다지 어려운 작업은 아닙니다. 회원가입하듯이 아주 손쉽게 할수있는 작업이지요.
하지만 온라인 광고대행사를 지정하게 될경우 담당자 지정(대부분 컨텍한 영업사원)작업도 여기서 이루어집니다.



2. 키워드셋팅

 어떤 키워드를 선택할까?

키워드셋팅은 말그대로 광고를 진행함에 있어서 어떤 키워드를 사용할것인지 셋팅하는 작업입니다.
대표키워드부터 세부키워드등을 타경쟁사 분석등을 통해 효율높은 키워드를 세팅하는 작업을 말합니다.
광고를 설명해주는 광고문구작업또한 같이 이루어집니다. 



3. 광고입찰

하루에도 수십번씩바뀌는 광고순위

키워드광고같은경우 클릭당 비용이 발생하는 cpc방식의 경우 대체로 실시간 입찰방식 이기때문에
노출순위가 떨어질경우 순위를 올리고 광고비를 올리는등 실시간으로 입찰을 보게됩니다.
이 부분에서 광고대행업체 담당자의 역량이 발휘가 된다고 보시면되는데 그 이유는 순위 높낮이 조절을통한
전략이 가능하기때문입니다.




4. 광고효과 분석측정
 


어떤키워드를 통해서 어떤 경로로 유입이됐는지 어떤 경로로 매출이 발생했는지에 대한 분석측정을 말합니다.
기본적인 유입은 매체사에서 제공을 하지만 구체적은 내용은 각종 유무료 로그분석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진행하게됩니다.
영업사원마다 차이는 있지만 광고비를 적게쓰는 광고주에게는 잘 제공해주지 않습니다.
당연히 제공해줘야 바람직하지만... 
제공을 해주지않는다면 광고주께서 닥달하시는 방법밖엔 없습니다.



5. 광고개선 및 효율증대

이 부분이 광고대행사를 이용하는 궁극적 목적되겠습니다.
효율이 증대되어 광고대비 매출이 발생하지 않는다면 광고의 이유가 없겠지요.
물론 초반에는 광고대비 매출이 적게 발생할수도있습니다.
하지만 효율분석을 통해 효율이 발생되는 광고방식에 투자하는등 여러방식으로 효율증대를 발생시키게됩니다.
물론 초보담당자나 모르기때문에 게으른 담당자의 경우 귀찮아서 이런거에 신경쓰지 않습니다.
물론 그런 담당자들은 오래버티지못하고 회사도 그만두게 되겠지만요.
이 부분에서 단순영업사원이냐 아니면 광고 컨설턴트냐가 나눠지게됩니다.



6. 기타

시장동향이라던지 경쟁업체상황 등을 분석해주고 여러 다른 효울적인 타광고들을 제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