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격증스토리

용접기능사 기출문제 다운받아서 풀이까지 해봐요


용접이라는 업무가 뭔가 거친 느낌을

주기는 하지만 실제로 어느 나라를 가더라도
다 인정받는 기술 중 하나인데요.
그러다 보니 다른 것은 몰라도 
기술적인 부분에 있어서는 용접자격증을
선호하는 경향이 많았던 게 사실이에요.

그런 용접 자격증에 가장 기본이 되는 게
바로 용접기능사 자격증인데요.
물론 기능사 시험이라고 쉽게 생각하지만
이론적인 필기시험은 물론
직접 작업을 해야 하는 실기시험까지
모두 통과를 해야 합니다

 


일단 모든 시험들이 그렇긴 하지만
이 시험도 처음 공부할 때
용접기능사 기출문제를 풀어보는 게
가장 기본이 된다고 할 수가 있는데요.

대부분 분들이 초반에 문제풀이는
좀 성급한 게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하시기도 하더라고요.
공부는 어느 정도 이론의 바탕을 쌓은 다음
풀이하는 게 순서가 아니냐고 말이죠.
물론 일리가 있는 말이지만 
이 시험은 조금 달리 볼 필요가 있어요.

 

저도 공부할 때 그랬지만 이런 용접 공부를
하지 않았던 완전 초보 분들은
가장 어려운 게 용접과 관련된 
전문용어들이거든요.

금속에 대한 부분도 상당히 낯설고
그러다 보니 처음에 전문용어 공부를
어느 정도 해두시는 게 좋은데
그 시작은 용접기능사 기출문제를
풀어보고 자주 나오는 내가 모르는 용어들을
우선 체크하고 정리하시면 
앞으로 공부하는데 상당히 큰 도움이
되기 때문이에요.
무작정 하시는 것과 어느 정도 정리가
되고 난 뒤에 하는 것과는 차이가 크거든요.


용접기사 기출문제가 중요한 이유
또 하나는 실제 출제가 기존 기출에서
많이 출제가 되고 있다는 점 때문인데요.
물론 최근의 출제방식은 
CBT 방식의 출제기 때문에
수험생들마다의 문제는 달라요.

랜덤으로 문제은행에 있던 문제들이
조합되어 출제가 되는 건데
다만 이 문제들도 결국은 이전의 출제문제들이
바탕 있는 문제들이다 보니
지금과 예전의 난이도는 물론
주요 출제영역과 경향 모두 동일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CBT 이전 그러니까
공식적으로 용접기사 기출문제가 공개되었던
2016년도까지의 용접기사 기출문제를
풀어보시는 것만으로도 준비가
충분하다고 할 수가 있죠.

최근에는 공식적인 기출문제가 없기에
그렇게 해서 풀이하시고 문제들을
정리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실제로 그런 방식으로 정리하고
시험을 준비해서 많은 분들이
성과를 내고 있으니 말이죠.



용접기사 기출문제 다운로드하고 풀기(클릭)


 

물론 단지 기출문제만 쭉쭉 풀이한다고
이게 운전면허시험도 아니고 절대로
그런 방식으로 합격은 할 수가 없고요.
확실하게 과목별 기초 이론과 
학습은 해두셔야 합니다.
실제로 해보면 기능사 시험이지만
다른 기능사 시험에 비해서는 
난이도가 높은 편에 속해요.

일단 전체적으로 용접기사 기출문제를
쭉 풀어보시고 나서 어느 정도의 난이도인지
체크해보신 다음 나에게 맞는 공부방식이
독학 일지 아니면 강의를 보며 하는 방식일지
고민해보시고 진행해나가시면 좋을 듯합니다.